본문 바로가기

큐레이션/사용기 큐레이션

DJI OSMO MOBILE 3 2달 사용기

안녕하세요, 서큐레이션입니다.

DJI OSMO MOBILE 3를 구매한지 어느덧 2달 정도 된 것 같은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구매를 생각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0. DJI 오즈모 MOBILE 3는 '짐벌'입니다.

 '짐벌(Gimbal)'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짐벌은 카메라를 들고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 흔들리지 않게 균형을 잡아주는 장치를 말합니다.

삼각대가 카메라를 가만히 고정하고 찍을 때 사용하는 장치라면 짐벌은 카메라를 움직이며 사용할 때 흔들리지 않게 해주는 장치죠.

'DJI'라는 회사에서는 카메라 전용 짐벌도 생산하는 회사인데, 이 회사에서 스마트폰 전용으로 나온 짐벌이 바로 OSMO MOBILE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3번째 제품이 나오게 된 것이죠.

 

1. 나는 짐벌을 왜 샀는가?

 동기는 단순했습니다. 일단 동영상은 한 번 찍어보고 싶은데, 조금 더 잘 찍어보고 싶어서였습니다. 그렇다고 액션캠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입문용으로 사기에는 비용이 부담되었습니다.

 

2. 구매 방법

DJI OSMO MOBILE 3 케이스에 담긴 모습

먼저 DJI 공식 스토어를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DJI 오즈모 Mobile 3는 일반 제품과 콤보,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차이점은 콤보에는 삼각대와 케이스가 추가 된다는 점입니다.

삼각대 없이는 제품을 세울 수가 없고, 몇 번 써보니 삼각대의 활용도가 높아서 저는 콤보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공식 스토어 가격을 기준으로 검색해서 가격비교를 해보시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삼각대와 결합한 모습

 

3. 장점과 단점

 3.1 장점

  쉽게 말해 가격과 성능입니다. 13만원대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셔서 저렴한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의 짐벌 샀다가 괜히 낭패보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것 보다 더 싼 짐벌을 찾다가 오히려 성능을 놓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2 단점

 사실 오즈모 Mobile 3 자체에 단점이라고 생각할 만한 점은 없습니다. 단, 스마트폰을 카메라로 사용하다보니 카톡이나 인터넷 서핑을 위해서 오즈모에 끼웠다 뺏다 하는게 번거로울 수도 있고, 동영상 촬영을 하다 보면 당연히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촬영 환경과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조금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영상 입문은 하고 싶은데 아직 큰 돈은 투자하고 싶지 않은 분

- 영상 촬영 장비는 '삼각대', '셀카봉' 밖에 모르는데 조금 더 본격적으로 찍어보고 싶으신 분

 

 

오즈모 Mobile 촬영 결과물은 워낙 유튜브에 영상이 많아서 유튜브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