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레이션/사용기 큐레이션

유튜버 자청의 책,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었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서큐레이션입니다.

 

1. '자청'이라는 유튜버

혹시 유튜버 '자청'을 아시나요?

자청은 '자수성가 년'의 줄임말로, 성공의 비밀을 해킹하듯 알아내어 자수성가 했다고 말하는 인물입니다.

라이프해커자청 유튜브 채널

그의 동영상은 주로 독서를 통한 자기 계발과 그것을 통해 이룬 자신의 성공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약 8개월간 24개의 동영상으로 구독자 16만명을 달성한 뒤 유튜브 채널을 중단한 이후로 현재까지도 그의 유튜브 채널은 전혀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단, 블로그에서는 꾸준히 그의 글이 올라오고, 'Class 101'에서 사업 운영에 관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등, 유튜브에서 얻은 명성을 기반으로 유튜브 밖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청이 자신의 영상에서 굉장히 자주 언급한 책이 한 권 있습니다.

 

2. '타이탄의 도구들'은 어떤 책인가?

 

출처 : 리디북스

바로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입니다.

저도 자청의 유튜브를 보면서 도대체 이게 무슨 책인가 궁금해서 읽어보았는데요.

'팀 페리스'라는 미국의 작가는 이 시대의 성공한 인물들, 소위 '타이탄'이라는 사람들을 인터뷰 하는 팟캐스트를 진행합니다.

그는 팟캐스트를 진행하면서 타이탄들의 사고 방식, 생활 습관 등에서 어떤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고 그것이 무엇인지를 설명해놓은 책입니다.

 

 

3. '타이탄의 도구들', 저는 추천합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저는 자기계발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별 거 아닌 이야기를 거창하게 하는 경우가 많고, 읽다 보면 당연한 말을 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았거든요.

하지만, '타이탄의 도구들'은 정반대의 인상을 받았습니다.

'평범한 생각, 사소한 습관들의 조합으로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가 이 책의 요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문장 자체도 읽기 쉽고 어렵지 않은데 오히려 그 점 때문에 동기부여가 더 잘 되는 느낌입니다.

'이게 이렇게 쉬웠단 말이야?' '나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같은 생각을 계속 들게 만드네요.

실제로 저는 이 책을 읽고 매일 의식적으로 이부자리 정리, 명상, 차 마시기의 습관을 들였습니다.

 

자기계발은 하고 싶지만 기존의 자기계발서는 별 도움이 안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번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려요!